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주식회사 모블디(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우수AI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관한 개정인 경우에는 최소 그 적용일자 30일 전에 전자우편 주소, 로그인 시 팝업창 등 가능한 전자적인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일자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3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 : 이용자가 PC,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2. 서비스 약관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회원이 아닌 자를 말합니다.
5. 정회원 : 회원 중 정기결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거나 다른 소셜 서비스 계정을 회사 서비스에 연동하는 과정에서 제출된 전자우편 주소 등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 :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9. 유료서비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하여 유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대가 또는 회원 상호간에 회사의 중개를 통하여 포인트 등을 지급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그 대가를 말합니다.
본 약관에 대해서는 본 조에서 정한 용어가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작품산업 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제5조 약관의 해석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계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로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이하 “세부이용지침 등”)을 들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세부이용지침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세부이용지침 등 및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 등에 따릅니다.
⦁ 제6조 운영정책
1. 회사는 본 약관의 적용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또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에 대하여 별도의 세부 정책(서비스 정책, 운영정책 등 제목이나 형식은 불문하며, 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3.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제3조 제3항의 절차에 따릅니다. 다만, 운영정책 개정 내용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 본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 운영정책의 내용이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4. 유해게시글 및 게시 불가 게시글의 기준
음란물
[아동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근친상간, 강간, 윤간, 기타 변태적 성행위를 구체적, 사실적으로 묘사하거나 미화한 경우
반사회적
– 자살 미화 및 권유의 내용이 포함된 경우
– 존/비속, 노인, 임산부, 장애인 및 아동에 대한 폭행, 폭력행위 등을 미화한 경우
– 살인, 강도, 성폭력/성범죄, 마약복용 기타 범죄 관련 내용의 미화, 권유, 조장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마약, 약물 및 무기 사용 미화가 포함된 경우
– 특정 계층이나 종교를 비하하는 경우
– 사회 윤리적으로 용납되지 않은 행위에 대한 묘사가 포함된 경우
– 심한 혐오감 및 불쾌감을 일으키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보편타당한 역사적 사실의 악의적 왜곡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경우
명예훼손
– 개인의 사생활, 초상권을 침해한 경우
– 개인이나 단체의 권리를 침해한 경우
– 개인이나 단체에 대해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한 경우
– 욕설 또는 저속한 표현 등으로 특정인의 인격을 모독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없이 고의적, 악의적으로 게시한 경우
저작권 침해
–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가 포함된 경우
– 타 사이트에서 공유가 허락되지 않은 자료를 포함한 경우
– 불법 복제/프로그램 설치 권유 및 판매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 저작권, 상표권, 의장권 등 타인의 권리를 무단으로 침해한 경우
– 내용이 없는 그림 등 서비스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 개인적인 비난, 비판, 토론 형태의 게시물인 경우
– 특정 회사나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이 포함된 경우
– 불법 사이트 소개, 사기행위 등 허위 사실이나 불법적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스팸글, 홍보글 내용을 포함한 경우
– 특정 상품, 사이트, 업체 등의 상호명을 기재한 경우
– 도배성 게시물을 작성한 경우
– 불법적인 제품을 이용자에게 판매 또는 소개한 경우
– 불법적인 해킹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를 유포한 경우
– 운영자 및 직원 관계자를 사칭한 경우
– 정부기관의 명령, 고시 등에 따라 서비스가 불가능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
⦁ 제7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각 호의 사항을 홈페이지(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방침과 약관의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우편 주소
3.전화번호
4.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개인정보 처리방침
6.이용약관
7.고객센터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8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해 회원으로 가입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 신청시 연결화면 등에 게시된 본 약관을 읽고 “회원 가입”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3.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지 않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9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등록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을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정보는 이용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10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와 9조의 내용에 따르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 신청의 승낙을 제한하거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관계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불허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우수”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본 약관에 어긋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이용을 신청한 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 제11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 신청시 또는 그 이후 입력한 사항에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신속하게 알려야 합니다.
– 제1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2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13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및 제3자에 의한 아이디의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기타 제반사항을 전자 우편주소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표시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및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 또는 권리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처리하며, 도움센터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에 제공되는 유료서비스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7.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사가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불허한 방법으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신청양식 기재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경우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8.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회사 또는 회원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 또는 후원하여야 합니다. 거래의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의 이행과 계약 성립 여부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 대가, 지급일 등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거래를 결정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는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10.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과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해당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지고 회사 또는 이용자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11.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게시물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안 되며, 지급하기로 한 대가가 게시물과 다르게 지급되어서는 안됩니다. 게시물과 다르게 진행되는 사항 및 지급, 지급 지연 등 회원 간 성립된 거래에 대한 책임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2. 회원은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메시지, 댓글 등을 포함한 게시물을 통해 성실하게 답변 및 응대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 제공한 유료서비스의 내용 변경, 지급 및 지급 지연, 하자 등이 발생할 경우 이를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성실하게 설명하고 민원 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임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 불이행 등으로 인한 분쟁에 관한 모든 책임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3. 회원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 제17조 서비스의 제공, 중단 및 변경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상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하는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제18조 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 사항
1. 회사는 서비스를 공급하면서 아래의 필수 사양이 충족되어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단말기에서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해당 사양에 충족되지 못한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이의를 제기할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컴퓨터(PC)
– 운영체제(OS) : Windows, macOS 등 웹브라우저 이용이 가능한 OS
– 브라우저 : 최신 버전의 Chrome, Safari, Firefox, Edge
– 모바일 단말기(스마트폰 및 태블렛 PC)
– 운영체제(OS) : Android 6.0 이상, iOS 12.1 이상
⦁ 제19조 서비스 이용 해제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 해제 또는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제13조(회원의 의무) 및 제17조(서비스 이용 제한)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제 또는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제13조(회원의 의무) 및 제17조(서비스 이용 제한)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 회사나 다른 회원과의 계약이 해소되지 않은 경우
– 회원 간 제공하기로 한 약정의 대가가 완전히 지급되지 않았거나 이에 관한 민원 또는 분쟁이 제기된 경우
4. 이용 계약 해제 또는 해지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이용 계약 해제 또는 해지에도 불구하고 해제 또는 해지 시점까지 완결되지 않은 거래의 대가 지급, 교환, 환불, 민원 처리 등에 필요한 조치를 직접 취하여야 하며, 해제 또는 해지 이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책임에 관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 제20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혹은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등 아이디를 부정 사용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불허한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욕설, 도배글,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검색 유입을 목적으로 사람의 힘으로 하기 힘들다고 보여지는 과도한 글을 업로드 하여 악의적인 목적이라고 판단되는 행위
– 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정기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본 약관 및 관계 법령 준수를 확인하기 위해 소명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소명이 불충분하거나 소명 요구에 응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중지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가 회원의 이의 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제21조 아동과 청소년 대상 성범죄
회사는 유해한 인터넷 환경으로부터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는 것을 중요한 책무로 여기고 있습니다.
1.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성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합니다.
– 이와 관련된 운영정책을 위반할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해당 계정과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가장 강력한 제재를 적용하며, 필요시 수사기관의 사법적 대응과 연계하는 등 적극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2. 아동과 청소년 대상 성범죄가 발생했거나 성범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상황을 발견하셨다면 고객센터로 신고센터로 언제든지 저희에게 신고해주세요.
3. 회사는 여러분의 제보를 접수하고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가.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을 제작 및 제공하거나 광고・소개하는 행위
나.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임을 알면서도 소지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다. 아동・청소년이 성착취물의 제작에 이용되도록 돕는 행위
라. 아동・청소년에게 음란물이나 성착취물을 제공하는 행위
마. 아동・청소년의 성을 매매하는 행위
바.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를 모의하거나 묘사하는 행위
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그루밍(grooming, 길들이기) 행위
아. 아동・청소년의 과도한 성적 대상화
자. 그외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를 조장하는 행위
회사는 다양한 기술과 정책을 통하여 아동・청소년 성범죄를 예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제2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이용 기록, 기기 정보 등을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및 회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게시글의 소개 등을 위한 목적,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들에게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하여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내용과, 요청을 거절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우수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푸시 메시지, 전자우편, 문자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별도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4. 우수 내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으며,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는 해당 광고나 서비스의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했거나 손해의 발생이 예견됨에도 불구하고 손해의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제23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해당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1.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불허한 영리활동인 경우
–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 지정된 제한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의해 권리를 침해 받은 권리자는 그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권리 침해 등에 대해 게시물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게시물로 인하여 권리 침해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이 권리 침해에 대한 구제 조치를 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사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정한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게시물 삭제, 수정, 이동 등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24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홍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허락을 받아 게시물을 서비스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관계 법령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고, 해당 노출을 위해 일부 수정, 편집이 불가피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7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의 해지
⦁ 제25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법령의 내용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는 해지 이후 삭제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이 업로드한 이용자 게시글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 이용자 게시글을 삭제하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단, 일시적인 서비스 이용의 중단 등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 본 약관의 개정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 및 제21조를 위반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또는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 기타 연락 가능한 방법으로 해당 내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5. 본 조 규정에 의한 계약해지에 따른 캐시의 환불에 대한 사항은 제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6장 유료서비스
⦁ 제26조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 조건
2.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3. 회사의 중개로 회원 간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아래 각 호를 따릅니다.
–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은 교환 및 환불 규정을 다르게 정할 수 있으며 이를 게시물에 알기 쉽게 게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게시된 교환 및 환불 규정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내용과 교환 및 환불 규정을 정하여야 합니다.
–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은 게시물의 내용에 따라 후원자의 환불 및 교환 요청을 처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27조 미성년자의 결제
1. 미성년자는 포인트를 구매하기 전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는 포인트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미성년자가 임의로 처분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포인트 이용을 취소하지 못합니다
⦁ 제28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청약철회
1.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유료 결제를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 복제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에게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3. 전 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에게 제시한 상품 판매에 대한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르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안내한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거래가 있었던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청약철회를 할 수 있는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 취소 등 결제한 수단과 같은 수단으로 결제금액을 환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거래 취소를 할 수 없거나 결제한 수단과 같은 수단으로 결제금액을 환급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 체결 내역을 확인하며,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제공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회원에게 연락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6. 캐시에 대한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지급된 캐시 전량을 회수하고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만,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으로 결제한 경우에는 수납이 확인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7. 전 호의 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이 결제한 경우(인 앱 결제 / In App Purchase)의 대금 환급과 관련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마켓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나, 회원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정책에 따라 청약철회 여부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구매계약 또는 유료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캐시를 구매하거나 유료 게시글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서 본인을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전 항의 계약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의 정보, 결제 수단의 명의자 등을 근거로 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권의 행사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0. 청약철회에 관해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 제29조 유료서비스에 대한 계약 해제・해지 등
1. 회사 또는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관련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와 합의한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 법률에서 정한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원이 회사가 중개해 회원 상호간에 제공된 유료서비스의 하자 보완을 요청하였으나 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이 이를 보완・수정하지 않거나 보완・수정할 수 없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를 통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한 회원은 본인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받은 회원에게 결제 대금을 환급하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중개로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회원 본인의 결정으로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유료서비스가 회원의 본 약관 및 세부이용지침 위반으로 해제 또는 해지될 경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해당 회원은 회사와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로 한 회원에게 해제 또는 해지 사유를 설명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의 요청으로 회사가 제공한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사가 세부이용지침 등에서 정한 환급수수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대금을 회원에게 환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제 후 남은 금액이 공제금액보다 작은 경우에는 환급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 경우 유료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재량에 따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또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에 대한 정책을 변경할 때 이에 동의하지 않으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회사가 회원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경우에서는 거래를 위한 중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제공할 뿐이며,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간 성립된 거래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상호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구매・후원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유료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31조 과오납금의 환급
1.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한 대금이 잘못 과금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잘못 과금된 금액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발생한 경우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에 대해서는 환급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5. 과오금과 관련하여 본 조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글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환급처리를 합니다.
⦁제32조 정산방식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측정된 실적과 별도로 정한 수익 배분 기준에 따라 CPS(Cost Per Sale) 방식으로 계산된 수입을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2. 수입 지급은 1개월 단위로 이루어지며, 취소 및 반품된 금액은 모두 수입에서 제외됩니다.
3. 회원이 사업자가 아닌 경우, 회사는 발생한 제세공과금 등을 수입에서 공제 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지급 과정에서 회원의 은행계좌 정보가 유효하지 않아 수입을 받지 못하는 경우, 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5. 전항의 사유로 수입이 지급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보하며, 회원이 은행계좌 정보를 수정할 때까지 최대 6개월 동안 수입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수입 지급 및 세무 처리를 위해 개인식별정보 수집 동의 및 세금계산서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세무적 증빙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에 동의하지 않거나 제공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수입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수입 잔액이 0원 미만이 되는 경우, 해당 금액을 회사에 변제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부당한 수입에 대해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9. 부당한 수입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신고 등을 바탕으로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조사 완료 시까지 수입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 이용 제한되었거나 휴업 또는 폐업 상태의 회원에게는 수입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1. 그 외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면책
⦁ 제33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회원이나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3. 회사 내에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의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던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4조 면책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단, 회원간 분쟁이 발생했음을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원만한 문제 해결을 위해 개입하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의 정산 및 환급 보류, 서비스 이용제한, 거래 이력의 열람 등)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자의 합의 또는 우수의 개입을 통해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수는 외부기관들에 분쟁 건을 이관하거나 당사자에게 이관 신청을 안내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 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 )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 )
– 한국인터넷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한국게시글진흥원 게시글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 한국저작권위원회 (https://www.copyright.or.kr/)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소요,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이상, 기타 회사가 통제 불가능한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5. 회원이 우수 내에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 도용, 해킹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이용기기 변경, 기기 오류, 해외 로밍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개별 웹툰 게시글의 완결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개별 웹툰 게시글의 연재가 중단되는 경우에도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비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11. 회사 이외의 타인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8장 기타
⦁ 제35조 고객센터
고객지원
이메일 : contact@oosoo.kr (평일, 법정 공휴일 휴무 09:00~18:00)
⦁제3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분쟁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양 당사자의 협의에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의 법률에서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우수 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제3의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또는 계약해지 등을 당하여 이에 불복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이 조치가 있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을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회원에게 답변하며,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타당한 경우 그와 관련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37조 준거법 및 관활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의하여 해석되고 규율 됩니다.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지 관할법원(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만약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않은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 법원을 정합니다.
2. 국내에 주소 또는 거소가 없는 회원의 경우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자 : 2024년 06월 10일